이날 이사회에 앞서 김두원 사무총장이 전차회의록 낭독 및 업무보고에 이어 조봉환 자문위원(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의 위촉장 전달식과 지난 10월 인천에서 개최한 ‘2023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대해 안원호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 전통시장 과장이 박람회 성과 및 평가와 오는 2024년 박람회 개최지 평가위원 추천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어 안원호 과장은 “오는 2024년 박람회 행사는 전상연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참여를 대폭 늘리고 중기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정동식 회장이 조봉환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정동식 회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이사회는 온누리상품권 중전카드형 홍보 확대 방안과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활성화 방안, 소진공 비상임이사 선임 추천에 관한 안건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사회에서 화두가 된 소진공 비상임이사 선임 추천의 건은 중기부 소관으로서 추천방식이 아닌 공개 공모방식이기에 참석 이사들이 의견의 차이를 보였으나 이에 대해 안원호 과장과 조봉환 자문위원이 비상임이사 위촉에 대해 이해를 돕기위해 설명을 했으며, 정동식 회장이 추후 전상연 이사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중기부에 직접 건의하기로 결정했다.
이어 이덕재 이사(인천광역시상인연합회 회장)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의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청년상인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청년 일자리 발굴에 이어 청년상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 사업을 기획할 수 있는 ‘전상연 청년위원회’구성에 대한 안건을 건의하여 향후 이사회에 정식 안건을 상정하기로 결정했으며, 집행부에서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