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남소상공인엽합회, 창원상공회의소 업무협약식:한국상인뉴스
로고

경남소상공인엽합회, 창원상공회의소 업무협약식

- 경남지식재산센터와 소상공인 공동 육성 협약 체결

-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식재산 창출지원 협약

이응락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9:46]

경남소상공인엽합회, 창원상공회의소 업무협약식

- 경남지식재산센터와 소상공인 공동 육성 협약 체결

-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식재산 창출지원 협약

이응락 기자 | 입력 : 2022/08/17 [19:46]

경남소상공인연합회와 창원상공회의소는 17일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식재산 창출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한국상인뉴스=조재민 기자] 경남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영철)는 창원상공회의소(회장 구자천) 경남지식재산센터와 17일 창원상의 세미나실에서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식재산 창출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영철 회장과 창원상공회의소 윤종수 공공사업국장 등 7명이 참석하여 지식재산 개발과 등록을 비롯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과 양기관 추진사업에 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경남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과 경상남도 매칭을 통해 올해 소상공인 IP(지식재산)역량강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며 경남지역 소상공인의 상표 분쟁 방지 등의 권리화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을 위해

△ 지식재산권 개발과 등록 및 운용에 대한 협력

△ 지식재산권 확산 및 교육에 대한 협력

△ 지식재산권 관련 네트워크 구축 및 정부지정 협력사업 추진

△ 기타 지식재산권 확산에 관한 사항 등 지식재산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영철 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와 폭우 피해 등 계속된 어려움에 소상공인에게 지식재산 지원과 소상공인 지원을 함께하여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종수 창원상의 공공사업국장은 “최근 소상공인 분쟁에 대한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권리 확보를 통해 선제적인 피해예방이 필요하다”며 “오늘 협약으로 소상공인들이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제고와 경쟁력을 갖추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