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나주시, 배우 정보석, 나주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동참

“모친상 이후 고향에 그리움 생겨 … 나주 발전 응원할 것”

김승이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6:46]

나주시, 배우 정보석, 나주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동참

“모친상 이후 고향에 그리움 생겨 … 나주 발전 응원할 것”

김승이 기자 | 입력 : 2023/03/14 [16:46]

 

                  사진/나주시

[한국상인뉴스=김승이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역 출신 배우 정보석 씨가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주 반남면 출신인 정보석 배우는 1986년 KBS 6·25특집극 ‘백마고지’로 데뷔한 후 젊은 느티나무, 사모곡(1987)에서 연달아 주연을 맡으며 청춘스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2009년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백치미 있는 사위역을 맡아 코믹 배우로 변신을 꾀하는가 하면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자이언트에서는 극악무도한 악역으로 극과 극을 오가는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한민국 명배우 반열에 올랐다.

 

정 씨는 “최근 하늘나라로 보내드린 어머니를 생각하며 내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생겼다”며 “마침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 나주에 대한 애정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나주 축제, 행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홍보대사도 마다하지 않겠다”며 고향 발전을 응원하기도 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이내에서 해당 지역 특색이 담긴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납부와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한 대면 납부로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