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치경찰단, 휴가철 관광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한국상인뉴스
로고

자치경찰단, 휴가철 관광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렌터카 이용객 과속운전 예방 및 개인형 이동장치 단속시행 홍보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7/07 [15:31]

자치경찰단, 휴가철 관광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렌터카 이용객 과속운전 예방 및 개인형 이동장치 단속시행 홍보

한국상인뉴스 편집국 | 입력 : 2021/07/07 [15:31]

▲ 자치경찰단 아라청사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지난 6일 제주국제공항에서 휴가철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렌터카 및 개인형 이동장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속도위반 단속차량 중 렌터카 단속건수가 전체단속 건 중 2020년 35.3%, 2021년 6월 말 기준 29.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5월 13일 「도로교통법」 개정법 시행에 따라 6월 1일부터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교통법규위반을 집중 단속해 6월 30일 기준 105건의 위반사항을 단속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조정으로 휴가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렌터카 및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시 유의사항 등을 알리기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자치경찰단은 이날 공항 내 렌터카 업체의 협조를 받아 홍보전단지를 배부하고 관광객들에게 홍보물품(마스크)을 전달하는 등 렌터카 이용객 대상 과속운전 예방 및 개인형 이동장치 집중단속 시행 홍보활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창경 제주자치경찰단장은 “속도를 줄이면 아름다운 제주가 보입니다. 관광객들의 안전운전이 제주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것”이라며 도민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휴가철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