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호남 동서화합 ‘부산 전남 우수시장 합동박람회’ 개최:한국상인뉴스
로고

영호남 동서화합 ‘부산 전남 우수시장 합동박람회’ 개최

- 부산과 전남의 상인연합회가 각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전통시장 상품 교류와 소개로 판로를 확대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

김승이 기자 | 기사입력 2022/10/29 [17:06]

영호남 동서화합 ‘부산 전남 우수시장 합동박람회’ 개최

- 부산과 전남의 상인연합회가 각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전통시장 상품 교류와 소개로 판로를 확대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

김승이 기자 | 입력 : 2022/10/29 [17:06]

               정동식 중앙회장이 영호남 동서화합을 위한 우수시장박람회 축하를 하고 있다.

[한국상인뉴스=김승이 기자] 부산상인연합회(회장 권택준)와 전남상인연합회(회장 한승주)가 영호남 동서화합을 위해 자매결연을 맺고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전남도(도지사 겸영록)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28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영호남 전통시장의 우수한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영호남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부산시와 전라남도 관계공무원들과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와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중앙회장과 구범림 수석부회장, 윤장국 부회장, 이충환 부회장, 김영오 대구상인연합회 회장, 추귀성 서울상인연합회 회장, 이명훈 충북상인연합회 회장, 이덕재 인천상인연합회 회장, 한봉희 울산상인연합회 회장, 한두삼 강원상인연합회 회장, 김정안 자문위원, 조용식 자문위원, 부산,전남상인연합회 지역회장, 임원 등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박람회는 매년 개최해 온 ‘부산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부산과 전남의 상인연합회가 각 지역의 다양하고 우수한 전통시장 상품 교류와 소개로 판로를 확대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 알림에 권택준 지회장과 한승주 지회장이 함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영호남 화합을 위해 서로를 격려하며, 부둥켜 안고 우정을 다짐했다.

 

또한,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에 부산 전통시장 상인들뿐 아니라 전라남도의 상인들까지 함께하여 지역의 발전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영호남이 협력하자는 뜻을 같이한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으로, 28일 개막식에서는 영호남의 화합을 상징하는 ‘영호남 매듭이음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이어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부산전통시장 상인들에 대한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그간의 공로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무대 주변 광장에는 부산진시장, 부평깡통시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들과 우리 지역에선 쉽게 접할 수 없는 굴비골영광시장, 정남진장흥토요시장과 같은 전남을 대표하는 시장의 특산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80여 개 부스가 마련된다.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 회장이 상인들에게 격려를 하고 축하 엄지를 내밀었다.

공원입구 도로변에는 전통시장 먹거리 장터를 만들어 내방객들이 영호남의 진미를 즐길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참여 시장 상인들이 직접 상품안내자(쇼호스트)가 되어 자신들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도전 나도 쇼호스트’와 고물가 극복을 위한 ‘직거래장터 농특산물 최저가 경매’ 외에도 노래자랑, 전통놀이마당,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시민들을 맞이하여 성황을 이뤘다.

 

또한 오는 부산세계박람회의 주역이 될 2030세대와 청년상인들이 함께하는 ‘2030박람회 부산 유치기원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하여 청년 1인 가구와 소외계층에게 김치를 전달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