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목포시, 목포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에 따른 단속강화로 부정유통 근절

김승이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5:40]

목포시, 목포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에 따른 단속강화로 부정유통 근절

김승이 기자 | 입력 : 2023/03/31 [15:40]

 

                  사진/목포시

 

[한국상인뉴스=김승이] 목포시가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목포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 방지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단속 대상은 ▲상품권 가맹점이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타인 명의를 통한상품권 구매환전 행위 및 기타 상품권 부정유통 행위 ▲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지역상품권 가맹점(총 8,228개소) 중 이상거래 탐지기능 자료를 바탕으로부정유통 의심 가맹점 등을 사전 ․ 분석하고 부정유통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 내용과 의심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감시·추적할 계획이다.

 

또한 고의적이고 명백한 부정 유통이 확인되면 시정 권고 및 가맹점 등록을취소·정지하고 부당이득을 전액 환수조치 하며, 위반행위의 심각 정도에 따라 수사기관에 의뢰할 방침이다.

 

위반행위 조사를 거부·방해 또는 기피하는 경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사랑상품권 발행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움이 되는 사업인 만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목포사랑상품권의유통 질서 확립과 부정유통 근절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