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 지역 대학생,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참여

▸ 6.30.(금) 지역 대학생 참여「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3」발대식 개최
▸ 다양한 고객층 유입 촉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마케팅 전개

조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9 [14:24]

대구시, 지역 대학생,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참여

▸ 6.30.(금) 지역 대학생 참여「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3」발대식 개최
▸ 다양한 고객층 유입 촉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마케팅 전개

조용식 기자 | 입력 : 2023/06/29 [14:24]

▲2022년 상상유니브 소소디 활동 모습   사진/대구시

 

[한국상인뉴스=조용식 기자] 대구광역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과 협업으로 지역 대학생 20개팀(80명)과 전통시장 20개 점포를 1대1 매칭해 젊은 고객층 시각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상상유니브 소소디*시즌3’ 발대식을 6월 30일(금)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개최한다.

 

* 소소디: 소소하지만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는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상상유니브 소소디’는 중·고령층 방문 고객에 편중돼 있는 전통시장에 젊은 고객층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2021년 와룡시장에서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2년 관문상가시장, 서남신시장으로 사업 확대했고, 2023년에는 신매시장과 달서시장에서 추진된다.

 

이번 시즌3는 7~8월 2개월간 지역 대학생 4인 1개팀으로 이루어진 20개 팀과 신매시장 10개 점포, 달서시장 10개 점포 등 20개 점포를 각각 1대1로 매칭하여 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포장패키지 개발 등의 각 점포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시즌1~2 우수팀 중에서 6명의 대학생을 멘토로 선정해 시즌3 활동성과 제고를 위한 조력자 역할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참여 대학생들의 프로젝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상권 현황에 대한 정보 공유, 전통시장에 대한 이해와 마케팅 역량 향상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발대식 이후에는 SNS 마케팅 및 라이브커머스 활용 기법 등 참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인큐베이팅 클래스, 전통시장 참여 점포 경영진단 컨설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벤치마킹 견학, 전통시장 마케팅 미션활동 등을 추진하고, 9월에는 활동성과 발표회 및 우수참여자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의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과 교류,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종합 커뮤니티이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지역 대학생들의 뛰어난 상상력과 시장상인들의 풍부한 경험이 잘 어우러져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